1조. 서비스 소개
㈜유카만의 품질보증연장 서비스 상품에 가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상품은 구입하신 중고차 고장 시 발생할 수 있는 수리비용을 낮은 비용으로 사전 대비해 드리기 위한 품질보증연장 서비스 상품입니다.
2조. 효력의 발생 및 서비스 제공 기간
본 상품의 효력은 제조사 보증기간이 남아있는 경우(6개월 미만), 보증기간 만료일의 익일부터 효력이 발생하며, 효력 발생일을 기준으로 180일 또는 10,000km 주행 중 먼저 도래하는 날까지 품질보증연장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제조사 보증기간이 남아 있더라도, 제조사의 보증수리가 불가하여 당사의 품질보증연장 서비스로 수리 진행 시, 유카에 보증수리를 접수한 날로부터 효력이 발생됩니다.
제조사 보증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차량의 경우, 고객님의 약정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하며, 효력 발생일을 기준으로 180일 또는 10,000km 주행 중 먼저 도래하는 날까지 보증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3조. 보증의 범위
1) 품질보증연장 서비스 보증범위
제조사에서 교부한 취급설명서에 따라 점검과 정비를 정상적으로 관리/사용한 상태에서, 상기 보증기간 내에 해당하고, 약정 보증거리 미만인 자동차에 한해 소모품 및 비순정 장착품을 제외한 엔진, 트랜스미션 본체 부품, 제동장치, 일반부품의 보증품목의 결함에 의한 고장 시, 해당부품에 대해 재생품, 중고품 사용을 원칙으로 보증수리를 제공합니다.
2) 고객부담금 및 보증한도
보증수리 시마다 국산차 [3만원] / 수입차 [10만원]의 고객부담금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고객부담금 이내 수리비용은 본인 부담이며, 고객부담금을 초과하는 수리비용은 유카가 부담하게 됩니다.
품질보증연장 서비스의 한도는 고객부담금을 제외한 누적 수리비용을 기준으로 국산차 [500만원], 수입차 [1,000만원]까지이며, 이를 초과하는 수리 비용은 고객께서 부담해야 합니다.
3) 부품 결함에 의한 사고의 책임 한도
품질보증연장 서비스 대상이 아닌 품목으로 인한 사고의 손해와 사고의 원인이 된 보증품목의 고장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조. 세부 보증품목
1) 엔진
실린더블록 및 내부구성부품, 크랭크 샤프트, 로드/ 메인베어링, 캠베어링, 익스팬션 플러그, 피스톤/피스톤링, 커넥팅로드, 캠샤프트, 실린더 헤드, 밸브/가이드, 밸브 커버, 밸브스프링, 로커암/푸시로드, 폴리, 흡/배기 매니폴드, 타이밍 체인하우징, 타이밍 체인/스프로켓, 플라이휠, 밸런스 샤프트, 오일펌프 및 프레셔 릴리프 밸브, 오일팬, 엔진오일 쿨러, 하모닉밸런스/리테이너볼트, 연료공급펌프, 오일필터 어댑터 및 하우징, 써모스탯 및 하우징, 워터펌프, 버큠(진공)펌프, 인젝션펌프, 오일레벨 게이지 및 튜브, 바이패스밸브, 크랭크 샤프트 폴리
2) 미션
미션케이스 및 내부구성부품, 트랜스퍼케이스 및 내부 구성부 품, 오일펌프, 밸브바디, 토크컨버터, 샤프트, 밴드, 드럼 기어 세트베어링, 부싱, 솔레노이드밸브, 오토미션 전용쿨러, 메인 샤프트 및 기어세트, 시프트포크, 싱크로나이저링, 오일 레벨 게이지 및 튜브, 드라이브 플레이트(오토), 내부디스크(오토)
3) 제동장치
ABS모듈, 부스터, 캘리퍼, 마스터/휠실린더, 드럼, 디스크 (브레이크패드 제외), 브레이크호스, EPB(전자식주차브레이크)
4) 일반부품
라디에이터(팬,팬모터), 냉각팬 / 컨덴서팬, 인터쿨러, 연료펌프, 베이퍼라이저, 스로틀바디, EGR밸브, 과급기, 믹서, 발전기, 시동모터, 엔진 아이들러/텐셔너, 리저브 탱크류, 엔진/미션마운팅, 연료인젝터, 엔진코일, ECU, TCU, ETACS/BCM, 에어백관련부품, 와이어링하네스, 각종 센서류, 릴레이, 모듈류, 에어컨 관련 부품 (에어컨컴프, 풀리,에어컨 파이프,호스류, 에어컨콘덴서, 리시버탱크, 익스팬션 밸브,O링류), 히터 코어(서미스터/ 히터콘트롤 유닛/히터모터, 히터팬), 블로우모터 (모드엑츄에이터, 워터 템퍼레이처센서), 에바포레이터 고압펌프, 고압/저압호스, 파워펌프, 차동장치 / 액슬하우징, 액슬축, 완충기(어퍼암, 로어암, 볼조인트, 쇽업쇼바, 스테이빌라이저&부싱, 트레일링암&부싱, 리어서스팬션암&부싱, 하부암컴플리트, 스트러트브라켓, 허브베어링, 휠허브/너클, 코일스프링, 마운팅류), 스티어링기어 / MDPS(스티어링기어링키지, 컬럼샤프트, 유니버셜 조인트, 파워렉, 피니언&부품, 타이로드앤드, 파워스티어링 오일펌프, 파워스티어링 리저브, 파워호스, EPS센서), 허브베어링, 등속조인트순정오디오(순정네비게이션, 스피커, 핸들리모컨, 순정앰프), 하이패스 룸미러 및 ECM, 시동키 관련부품 (키레스 리시버 안테나/컨트롤러), 트렁크/본넷 쇼바, 미션체인지레버 관련부품, 안전벨트 관련부품, 도어관련부품(윈도우모터&기어, 도어엑추에이터), 와이퍼모터(워셔펌프)
5) 보증제외 품목
4조 1), 2), 3), 4) 항의 보증품목을 제외한 모든 부품이 해당되며, 타이어, 각종 오일류, 패드, 부동액, 에어컨 냉매, 전구류, 와이퍼 등의 소모성 부품, 신차출고 시 장착된 순정 옵션 외 사용자가 추가 장착한 비순정장착품 등은 보증품목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단, 보증수리로 인해 불가피하게 교체되는 미션오일, 브레이크오일, 엔진오일, 에어컨 냉매, 냉각수 등에 한해 보증해 드립니다.
5. 보증 제외 사항
서비스 약정 기간 이더라도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보증이 불가합니다.
1) 차량의 성능 및 안전에 영향을 미치는 변형 및 개조에 의한 고장
2) 제조사의 배출가스 규제관련 부품, 서비스/리콜 캠페인, 소비자 지원 프로그램에서 수리하는 별도 항목
3) 보증제외 품목으로 인한 손상으로 보증대상 품목의 수리가 발생한 경우.
4) 일반적인 품질과 기능상 영향이 없다고 인정되는 감각적인 불만사항(가벼운 잡음/소음/이음/진동/냄새/외관 /작동감각 등)
5) 신차 출고 시 장착 사항과 다르게 고객이 임의로 교체 장착한 부품의 고장 및 그 부품으로 연관되어 발생하는 고장
6) 고의, 도난, 사고 등으로 수리사항 발생 시
7) 자동차 제조사에서 지정한 오일 이외의 것을 사용하여 발생한 고장, 오일교환 주기 미준수 및 미보충으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
8) 적재량 초과, 수리지연, 화재, 천재지변, 침수에 의한 고장
9) 경주, 무리한 언덕 오르기, 속도 및 내구 시험 등으로 발생된 고장
10)유카에서 지정한 정비업체 외 장소에서 임의 수리
11)부품, 공임 등 직접 비용을 제외한 교통비, 운반비, 긴급출동 및 견인, 렌터카 서비스, 운휴 손실비, 유류비 및 기타 간접비용 일체
12)주행거리계의 고장/임의 변조로 주행거리 확인 불가 시
13)엔진, 트랜스미션 본체의 결함이 일부 부품 문제로 밝혀질 경우, 문제가 발생한 보증 품목 이외의 품목은 교환 불가
6. 가입자의 의무
고객님께서도 아래와 같은 의무가 있습니다.
1) 부적절한 점검, 정비, 부품 등의 사용은 차량의 성능을 저하시키며, 치명적인 손상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자동차 취급설명서에 따라 점검 및 정비를 실시해야 합니다.
2) 고의나 과실, 주행거리등의 서비스 발생 상황에 대해 정확한 사실을 유카에 고지하셔야 합니다. 고지한 사실과 다르게 고객님의 고의나 과실, 보증 가능한 주행거리 초과가 확인될 경우,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3) 문제 발생 시, 문제의 증상이나 부품을 정확히 유카에 알려주셔야 하고, 고지하신 문제의 증상이나 부품 이외의 내용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정비 중 발견된 다른 보증품목의 결함에 대해서는 다시 접수를 해야 합니다.
7. 서비스 이용 절차 및 제한 사항
1) 서비스 이용절차
① 업무시간(평일 09:00~17:00) 내에 1588-8289 전화접수 후, 유카가 지정한 정비업체로 차량을 입고 합니다.
② 담당자의 확인요청이 있을 경우, 문제 발생 당시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을 담당자가 지정한 곳으로 보내 주셔야 합니다. 만일 허위로 주행거리를 통보하시면 보증수리가 불가합니다.
③ 서비스 접수일로부터 7일이내 지정 정비업체로 입고 및 확인 절차가 이루어져야 하며, 7일이 지난 후에는 서비스가 거부될 수 있으며, 거부 시 재접수 하셔야 합니다. 재접수 기준으로 보증약정일 또는 약정주행거리 초과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2) 서비스 주의사항
① 본 보증서는 유카의 날인이 있는 것만 유효합니다.
② 수리는 유카에서 지정한 정비업체 한해서 가능합니다.
③ 고객이 서비스를 받고자 할 경우 해당차량과 보증서를 유카에 제시하여야 합니다.
④ 해당 서비스 교체부품은 중고차거래를 기반으로 한 보증 이기에 재생품/중고품 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서비스는 보증기간 180일 또는 10,000km 이내 접수 (휴일인 경우 그 다음 영업일까지)를 원칙으로 합니다. 서비스 접수 시 대표번호로 접수된 경우에만 효력이 인정됩니다.
3) 차량 소유자 변경 및 폐차 시 권리 소멸
서비스 기간 중 차량의 거래, 상속, 증여 등으로 인한 소유자 변경, 사고로 인한 폐차 시 서비스의 권리는 소멸합니다.
4) 소유주의 본인 접수 원칙
서비스 접수는 차주 본인이 직접 접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직계가족에 한해서 대리 접수가 가능하며, 유카에 직계가족 증빙(가족관계증명서/등본 택1)과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5) 차량 구매 시 사전 고지된 사항
보증품목관련 사전 고지된 부품의 상태는 차량 가격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품질보증연장 서비스에 가입하셨더라도 사전 고지된 해당 부품에 대해 추가로 서비스는 불가합니다.
8. 서비스 가입 철회 및 환불
1) 품질보증연장 서비스 상품 환불 원칙
고객께서 차량을 인수한 시점으로부터 주행과 함께 여러 외부적인 위험요소에 대해 보증효력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인수 후 원칙적으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단, 차량인수 전에는 철회가 가능하며, 인수 이후라도 제조사 보증기간이 남아있고 서비스이력이 없는 경우 약정일로부터 15일 이내 철회가 가능합니다.
2) 가입 철회 후 환불은 영업일 기준 7일내 보내 드립니다